[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 거래소의 모기업 SIX 그룹은 자사의 거래소에서 암호화폐가 거래될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발표했다. SIX 그룹의 대변인은 인터뷰에서, 현재 2019년 중순을 목표로 관련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스위스의 SIX(Swiss Infrastructure and Exchange) 그룹은 현재 스위스 최대 주식 시장을 운영 중이며, 2019년 중반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출범할 계획이다. 미래 SIX의 서비스에는 유가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은 ICO를 포함해서, 모든 범위의 거래가 포함될 예정이다.
SIX 그룹의 대변인인 스테판 메이어(Stephan Meyer)는 암호화폐 시장에 투명성과 책임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그런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우리는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업체 및 투자자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기업과 투자자 모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Stephan Meyer, Six 그룹 대변인
그는 인터뷰에서 현재 SIX 그룹이 특정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것에 대한 확답을 줄 수는 없으나, 암호화폐에 대해 미래 충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말했다.
지난주 국가별 ICO에 대한 보고서에서, 스위스는 2번째로 ICO가 활발한 국가로 발표된 바 있다. 기존 거래소가 암호화폐 거래에 뛰어들며 관련 산업 신뢰 상승 및 활성화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