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에이프코인(APE)이 지난주 추세 반전을 겪으며 10월 고점인 1.29 달러에서 20% 가까이 하락했다. 한국 시각 10월 11일 APE는 1.02 달러 수준 거래된다. 급격한 매도세와 함께 단기 지지선 1.1 달러 아래로 주저앉았고, 불안감에 거래량이 급증하며 추가 하락 가능성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APE는 10월 2일 단기 고점 1.29 달러를 기록했다. 단기 고점을 기록한 뒤 1.29달러에서 강한 저항에 부딪혔다. 저항선 돌파에 실패하자 매도세가 촉발됐으며, 1.1달러 수준에서 단기 지지선을 형성한 뒤 추가 하락해 1.02달러 거래된다.
현재 APE 상대 강도 지수(RSI)는 32.1로 급락했다. 과매도 구간에 근접하며 시장 불안감이 높아졌음을 보였다. MACD 히스토크램은 음수 전환된 -0.052를 기록, 하락 모멘텀이 강화될 수 있는 상황이다.
단기 가격 움직임으로는 APE가 1.02 달러 수준을 지킬 수 있을지 주목해야 한다. 심리적 저항선은 1 달러 수준, 기술적 분석 기반 지지선은 0.807 달러(역 피보나치 1.236 기준) 선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NFT 생태계 침체 이어져, 인공지능 등 신규 분야 관심 모일까?
APE 하락에는 최근 NFT 관련 생태계가 침체를 보이고 있는 부분도 작용했다. 한국시각 10월 9일 기준 크립토펑크(Cryptopunks), 지루한 원숭이 요트 클럽(Bored Ape Yacht Club), 뮤턴트 원숭이 요트 클럽(Mutant Ape Yacht Club) 등 유가랩스(YugaLabs, APE 발행사)의 NFT 컬렉션 바닥가는 지난 한 달 최대 8%까지 하락했다.
바닥가 하락세는 디갓(Degods), 두들스(Doodles) 등 블루칩 NFT와 마이레이디 메이커(Milady Maker) 등 밈 NFT도 피해가지 못했다. 시장의 NFT 대상 관심이 줄며, 관련 암호화폐에서도 자금이 유출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시장의 주목을 받은 섹터로는 밈(Meme), 인공지능(AI) 등이 있다. 밈 코인은 페페(PEPE)의 등장으로 올해 초 시장을 이끌었지만 최근 그 관심세가 줄어들었다.
인공지능 분야의 경우 주식 시장에서 엔비디아(NVDA), 마이크로소프트(MSFT), 애플(AAPL) 등 기업들이 올해 좋은 퍼포먼스를 보였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아직 인공지능 붐이 오지 않은 시점, 시장에서는 주식 시장의 인공지능 메타가 암호화폐에도 유입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제기되는 상황이다.
# 인공지능 관련 신규 프로젝트 주목, 런치패드 XYZ 사전 판매 중
런치패드 XYZ(Launchpad XYZ)는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인 인공지능 투자 분석 플랫폼이다. 플랫폼 네이티브 토큰 LPX 사전판매로 약 188만 달러 개발 자금을 모금했다. 런치패드 XYZ는 다양한 웹3 서비스를 온보딩해 종합 블록체인 포털을 만드는 것을 목표한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 종료 후 2023년 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런치패드 XYZ CEO 테렌스 리바우도(Terence Ribaudo)는 “런치패드 XYZ는 블록체인상 존재하는 모든 프로젝트에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초보 투자자들과 숙련된 트레이더 모두에게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런치패드 XYZ는 플랫폼 내 암호화폐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투자자와 전문 트레이더 모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투자자들의 경우 ‘런위드런치패드’ 프로그램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교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숙련된 투자자들은 ‘인공지능 분석 툴, 매매 시그널 모니터링, 자체 큐레이팅 뉴스’ 등을 활용해 투자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다.
프로젝트팀은 이후 ‘NFT 마켓, DEX, P2E 게임’ 등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온보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플랫폼 이용자들은 런치패드 XYZ 웹3 지갑을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의 디지털 자산을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다.
네이티브 토큰 LPX 보유자들은 플랫폼 내 기능 활용은 물론, ‘스테이킹 리워드, 제휴 프로젝트 화이트리스트, 파트너십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런치패드 XYZ는 자체 토큰 평가 시스템인 ‘LPQ 스코어’, 인공지능 기반 트레이딩 툴 ‘아폴로’를 계획하고 있기도 하다.
개발팀은 다양한 토큰 유틸리티를 제공해 네이티브 토큰 LPX 시장 가치를 발생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런치패드 XYZ가 실질적인 이용 가치를 제공해 자금 유입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런치패드 XYZ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다. 현재 토큰 교환비는 1 LPX당 0.04543 달러, 한국시각으로 10월 11일 오후 7시 교환비가 인상된다. 런치패드 XYZ는 플랫폼 멤버십 NFT 판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NFT 보유자들은 ‘플랫폼 서비스 이용, LPX 토큰 리워드, VIP 채널 접근’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