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BitPay가 뉴욕 금융 규제 기관으로부터 BitLicense를 획득했다.
이번 라이선스 획득을 통해 BitPay는 뉴욕에서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BitPay를 통해 기업은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결제가 가능해진다.
가상화폐 관련 사업을 규정을 관리하는 NYDFS는 BitPay가 돈세탁방지, KYC(Know Your Customer), 사기 방지, 자본총액, 사이버 보안 등의 기준을 통과하여 라이선스를 부여받을 수 있었다고 발표했다.
“뉴욕주는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허용하는데 있어 철저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BItPay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으며, 이번 BitPay의 라이선스 획득이 추후 뉴욕에서 BitPay에게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Stephen Pair, BitPay CEO
BItPay는 이번 라이선스 획득으로 NYDFS로부터 라이선스를 획득한 8번째 기업이 되었다. 현재까지 라이선스를 획득한 기업은 Square, Genesis Global Trading, bitFlyer USA, Coinbase, XRP II, Circle Internet Financial 등이 있다.
BitPay의 이번 라이선스 획득으로, 세계 경제 중심지인 뉴욕에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시스템이 성장할 것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