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데이터 플랫폼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이 시장 분석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 도구 챗GPT(ChatGPT)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12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새로운 기능은 챗GPT의 실시간 데이터 및 분석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의 암호화폐 시장 분석을 지원한다.
코인마켓캡 챗GPT 플러그인은 코인마켓캡의 방대한 암호화폐 데이터 저장소와 챗GPT의 대규모 언어 모델(LLM) 인공지능을 결합했다.
이 플러그인은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쿼리에 답변하는 소스로서 다양한 암호화폐 간의 관계와 시간 경과에 따른 과거 실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암호화폐 분석은 월 20달의 챗GPT 플러스 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챗GPT 플러그인에는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다. 주요 사용 사례 중 하나는 중요한 금융 및 사회적 이벤트 기간 암호화폐 가격 패턴을 분석하고 표시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미국 대통령 선거 전에 비트코인이 어떻게 움직였는지 조사하거나 인기 있는 ERC-20 토큰과 이더리움 간의 관계를 분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의 가격 예측이나 AI 트레이딩에 관심이 있는 개인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외신들에 따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플러그인에는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면서 AI 트레이딩 및 암호화폐 분석 기능이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