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메타마스크가 토요일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삭제됐다가 몇 시간 만에 복구됐다.
14일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 사실은 와처그루가 엑스(트위터)를 통해 처음으로 알렸다.
메타마스크 대변인은 디크립트에 애플이 취한 조치가 아니고 ‘내부적인 작동 오류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BREAKING: MetaMask has been removed from the Apple App Store.
— Watcher.Guru (@WatcherGuru) October 14, 2023
메타마스크는 와처그루의 지적이후 수석 제품 관리자(Taylor Monahan)가 엑스에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있으며, 문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앱스토어에 있는 가짜 메타마스크 앱을 발견하면 보고하고 알려달라. 합법적인 앱을 제거했을 때 가장 큰 피해는 악성 앱과 피싱자에게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메시지는 곧 회사의 공식 메시지로 대체됐다.
디크립토는 컨센시스의 글로벌 홍보 책임자(Elo Gimenz)에 확인한 결과 메타마스크 삭제는 어떠한 악의적인 활동과도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했다.
토요일 정오에 앱이 재설치 됐다. 코인베이스, 유니스왑, 등 다른 암호화폐 지갑 앱은 정상적으로 남아 있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