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마켓워치는 18일(현지시간) 디지털커린시그룹(DCG)의 배리 실버트 CEO가 비트코인의 장기 전망이 낙관적이지만 다른 코인들은 거의 모두 가치가 없다는 생각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날 CNBC의 딜리버링 알파 컨러퍼런스에 참석한 실버트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최근 가격이 올해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7400달러 선으로 올랐다며, 이는 지난해 비트코인이 1000달러 선에서 2만달러까지 올랐다가 급락한 후 일어난 일이라고 말했다.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서 유명인사로 꼽히는 실버트는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소, 은행 등을 거치지 않고 송금하는 방법, 분산형 원장 기술인 블록체인 등 세 가지로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세 가지 중 어느 하나만 성공하더라도 비트코인은 상당한 플러스 알파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뉴욕에 소재한 실버트의 벤처 캐피탈 그룹 DCG는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c), 서클(Circle), 코인베이스(Coinbase) 등 여러 암호화폐 기업들과 관련돼 있다.
실버트는 특히 비트코인의 장기적 전망을 낙관하면서도, 다른 모든 암호화폐들에 대해서는 자신이 매우 회의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는 수많은 코인들 중 99%는 결국 ‘제로’(0)가 될 것이라며, 거의 모두가 가치를 파악하기 어려운 것들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