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최근 비트코인과 함께 알트코인 또한 가격이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암호화폐 가격은 약 10% 상승률을 기록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차트 상위권에 오른 암호화폐 외에 아직 덜 알려진 알트코인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이들이 차츰 늘어나고 있다.
뉴스BTC는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한 올여름 투자자들이 주목해 볼 만한 알트코인 다섯 가지를 선정했다.
▲ 나가코인(NGC)
전자지갑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체로 게임 제작사, 대규모 금융기관 등을 주요 고객층으로 삼고 있다. 현재 나가코인 가격은 약 0.37달러로 작년 12월 3.50달러와 비교하면 상당 부분 하락한 상태다. 뉴스BTC는 현재 저가로 떨어진 나가코인에 투자할 적기는 지금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의 남동생’이라고도 불리는 라이트코인은 현재 많은 이들로부터 실제 가치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TMT 블록체인 펀드의 가브리엘 프란시스코는 모든 암호화폐를 통틀어 라이트코인이 대중적인 결제 수단으로 가장 먼저 사용될 암호화폐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 EOS
올해 들어 EOS는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해도 가격의 오르내림이 극심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실제로 EOS 가격은 올해 역대 최고치와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에 뉴스BTC는 “다른 이들이 투자에 두려워 할 때가 진짜 기회”라며 꾸준히 알트코인 차트 상위권을 기록 중인 EOS의 투자 가치는 여전하다고 평가했다.
▲ 네오(NEO)
최근 이토로(eToro)의 조사 결과 네오는 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는 알트코인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네오가 ‘중국의 이더리움’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이있다. 네오의 와이스 레이팅스 평가도 꾸준히 높은 편에 속한다. 뉴스BTC는 이미 중국에서는 네오에 대적할 만한 알트코인이 없다고 설명했다.
▲ 카르다노(ADA)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후오비에 리스팅된 카르다노 역시 현재 가격이 예전과 비교할 때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뉴스BTC는 카르다노는 위험도는 낮지만 예상 외로 큰 수익을 안길 수 있는 암호화폐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카르다노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ATM 기계 설치를 확대할 계획을 세우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