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난 일주일 비트코인(Bitcoin, BTC), 테더(Tether, USDT), 바이낸스코인(BNB) 등 암호화폐 커뮤니티 지표가 크게 개선됐다.
10월 16일 기준,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주 가격이 3.64% 하락했다. 같은 기간 SNS 언급 수(SNS상 특정 암호화폐가 언급된 수)는 28.9% 상승, SNS 참여도(SNS상 특정 암호화폐가 상호작용[좋아요, 리트윗 등]을 발생시킨 수)는 29.4% 상승했다.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항소 포기를 결정하며 커뮤니티 기대감이 상승했다. 시장에서는 이번 SEC의 항소 포기로 비트코인 ETF 승인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우세하다.
이더리움(ETH)은 최근 네트워크 활동 하락과 함께 커뮤니티 지표 방향성이 엇갈렸다. 지난주 4.93% 내린 이더리움은 SNS 언급 수는 32.1% 상승, SNS 참여도는 7.8% 하락했다. 일반 투자자 참여는 줄고, 일부 핵심 인플루언서 위주 활동이 상승한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주에는 스테이블 코인 테더(USDT) 관련 커뮤니티 활동이 크게 늘었다. 최근 거래소 예치 테더가 늘어나는 등 이슈가 이어지며, 스테이블 코인 관련 분석에 커뮤니티 관심을 모였다. 바이낸스코인(BNB)은 지난주 1.18% 하락하며 주요 암호화폐 중 하락폭이 적었다. 같은 기간 커뮤니티 지표는 개선됐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활성도는 루나크러시(LunarCrush) 데이터를 기준으로 취합됐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