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 (Blockchain Partners Summit 2018)이 오는 21~22일 이틀간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틀 간의 서밋에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도전과 과제에 대한 논의와 함께 공정성과 신뢰 재건의 문제 등 현 암호화폐 시장이 겪고 있는 문제들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서밋은 중국 소재 블록체인, 암호화폐 및 핀테크 전문 미디어 그룹인 바비파이낸스(BABI Finance)와 서울 소재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및 인큐베이터 인 체이니어(Chaineer)가 공동 주관한다.
서밋은 전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털, 테크 거물들과 연구 기관들이 참여해 그들의 경험과 통찰을 나누고 조언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서밋의 주요 연사로는 장펑 자오(Changpeng Zhao) 바이낸스(Binance) 창립자/대표,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Bitcoin.com) 대표,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인풋 아웃풋(Input Output) 대표, 허 이(He Yi) 바이낸스(Binance) 공동창립자, 제프리 워닉 (Jeffrey Wernick) 우버 및 에어비앤비 초기투자자, 다 홍페이(Da Hongfei) 네오(NEO) 대표/창립자 등이 있다.
서밋에서는 암호화폐의 투명성과 프라이버시의 미래, 화폐로서의 인정 및 가치 평가, 플랫폼의 중앙화 vs. 탈중앙화 등의 암호화폐 관련이슈와 블록체인의 사회적 활용 및 정부와 공유경제로의 확산 방법 등 블록체인 관련 이슈들이 논의된다.
그간 여론을 뜨겁게 달궜던 정부 규제 문제 및 이상적인 규제의 범위와 정부 정책 등이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대한 VC 투자 트렌드, 성공 ICO 사례, 기업가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응용법 등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을 위한 주제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연사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blockchainpartnerssummi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