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지난 19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VanEck의 암호화폐 전문가 가버 거벅스(Gabor Gurbacs)가 암호화폐 시장 성숙이 금 투자자들을 유입해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금의 총액은 7조 달러에 달합니다. 예를 들어 금 투자자들의 5~10%만 암호화폐로 넘어온다고 생각하면,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3배 이상이 될 것입니다.”
- 암호화폐 전문가, 가버 거벅스
현재 비트코인은 128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다. 그의 주장대로 금 거래의 5~10%가 비트코인으로 전환될 경우 비트코인 시가 총액은 3배를 뛰어넘게 된다.
비트코인은 현재 디지털 골드라고도 불리며, 디지털 자산의 선두 주자로 가장 높은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그는 주장했다.
하지만 이를 위해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 존재하는 몇 문제들의 해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의 문제로 시장 전반 가격 책정 및 평가의 변동성, 고객 보호, 규정 준수들을 언급했다.
그는 현재 거래소 간 가격 격차가 존재하는 것을 언급하며, 금과 같은 역할을 안착하기 위해서는 이런 변동성이 문제가 된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6월말 6,000달러 이하로 떨어진 후 상승세가 계속되며 현재 7,400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이 주목받는 가운데, 다른 자산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유입또한 기대되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