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한국 시간 17일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전일비 2.3% 오른 1조 900억 달러다. 전일 밤 비트코인(Bitcoin, BTC) 현물 ETF가 승인됐다는 오보로 강한 상승세가 발생했다. 이후 관련 보도가 정정됐지만 비트코인은 여전히 전일비 3.4% 오른 2만 8200달러 거래되고 있다.
같은 기간 리플(XRP)은 0.9% 상승한 0.49달러 거래된다. 암호화폐 시장 상승세 대비 리플 상승이 약했다. 거래량은 전일비 138.7% 오른 11억 달러 수준이다. 리플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 전반 비트코인 ETF 관련 보도 후 거래가 활성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XRP, 0.554 달러가 피봇 포인트…이슈 개선에도 시장 반응 미지근
XRP 가격 상승을 위한 전환점은 50일 지수이동평균선 수준인 0.516달러 돌파 여부로 예상된다. 현재가 0.49달러 대비 5.3% 오른 가격이다.
장기 상승 추세를 위해서는 소송 발표 후 지속적으로 돌파에 실패한 0.54달러 저항선 돌파 성공이 필요하다. 리플은 지난 8월 이후 3차례에 걸쳐 0.54달러 저항선 돌파에 실패했다. 이후 저항선은 0.56달러, 0.60달러 수준 예상된다.
최근 리플(Ripple)사가 RWA 프로토콜 개발 계획, 자동화 마켓 메이킹(AMM) 도입 등을 공개하며 추세 전환을 시도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긍정적이지 않았다.
한편 기관 자금은 여전히 리플에 긍정적 전망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셰어즈 주간 디지털 자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주 리플 투자 상품 유입액은 42만 달러로 25주 연속 유입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이더리움은 선물 상장지수펀드 출시에도 750만 달러가 유출됐다.
ETF 관련 오보가 이끈 암호화폐 거래 활성화, 리플이 자금 유입과 SEC 관련 규제 상황을 극복하고 상승 전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 거래량 상승에 신규 프로젝트 관심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조합한 y프리딕트
y프리딕트(yPredict)는 인공지능 기반 암호화폐 트레이딩 및 시장 분석 플랫폼이다. 전문가 수준 분석 시스템을 일반 이용자들에게도 제공한다. 인공지능 기술을 블록체인 생태계 적용해 새로운 분석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용자들은 y프리딕트가 개발한 자체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기본 암호화폐 분석 서비스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무료 제공된다. y프리딕트 제공 고급 서비스로는 ‘최신 주목할 암호화폐 리포트, 인공지능 기반 트레이딩 및 차트 분석, 차트 패턴 트래킹, 커뮤니티 활성화 분석’ 등이 있다.
y프리딕트는 알고리즘 거래 플랫폼을 통해 개인 개발자들도 본인의 시장 분석 모델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팀은 “전문가들이 개발한 가격 예측 모델로 이용자 수익 극대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최고 수준 퀀트 분석가들과 인공지능 개발자가 y프리딕트와 함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플랫폼 이용은 YPRED 토큰으로 가능하다. 현재 y프리딕트는 개발 자금 조달을 위해 YPRED 사전 판매를 진행 중이다. 목표 모금액은 650만 달러, 현재 430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다. 사전 판매 7단계 토큰 교환비는 1 YPRED 당 0.11 달러다.
프로젝트 팀은 “거래소 상장 목표가는 0.12 달러로 사전 판매 참여자들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중 YPRED를 글로벌 거래소 상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