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AMB 크립토는 22일(현지시간) 블록체인(Blockchain Inc.)의 피터 스미스 CEO가 몇개월 내에 암호화폐 시장이 보다 다져질 것으로 전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미스는 최근 인터뷰에서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진출이 증가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는 생각을 밝혔다.
그는 최근 몇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급격한 등락 후 완만한 속도로 시장이 강화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스미스는 이러한 시장 사이클은 당국의 규제가 명확해지면서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인데, 지난해에는 없던 이러한 흐름은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진입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는 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기관은 보통 비트코인부터 구입하기 때문에 향후 6개월 안에 다른 주요 코인들에 비해 좋은 실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주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가 공개한 보고서에서도 최근 기관투자자의 암호화폐 투자 증가 움직임이 나타났다.
보고서는 이 기간 동안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가 뚜렷했음에도 불구하고 기관들의 투자 페이스는 전에 볼 수 없던 수준으로 가속화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