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오픈 플랫폼이 대대적인 기술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온체인과 오프체인을 결합해 다양한 암호화폐를 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 결제 통합 플랫폼 ‘오픈 플랫폼’은 25일 어떤 개발자나 회사든 오픈(OPEN) API를 통해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다고 자사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소식은 앞서 API documentation, Scaffold Generator, Scaffold 템플릿을 공개한 후 한 달여 만의 일이다. 오픈 플랫폼 개발팀은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3가지 부문에서 큰 개선을 이뤄냈다며 더욱 향상된 플랫폼의 새로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고 자평했다.
Scaffold 개선
OPEN 팀은 이번에 스마트 컨트랙트에 사용되는 가스 소비량을 최적화 시켜서 Scaffold가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가스 요구치를 상당히 낮출 수 있었는데 사업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내의 수많은 Scaffolds 들을 통해 작동하므로 가스 요구치 절감은 매우 중요하다. 가스 요구치를 감소시킴으로써 사업체는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Activation flag 기능을 통해 활성화/비활성화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게 됐다.
API 개선
프론트엔드 관점과 함께 백엔드 역시 변화되었는데, Scaffold 타이틀은 이제 스마트 컨트렉트 기능변화 없이 매우 쉽게 바꿀 수 있다. 게다가 Web3 재연결 기능 개발로, Scaffold 에 연결이 끊긴 경우 자동으로 재연결이 가능하다. JS와 JVM SKD 기능들 역시 개선되었다. API 버전작업을 포함한 개발 과정은 다수의 Scaffold와 월렛 및 체인과 함께 작동하는 계정 UI 역시 가능해졌다. 파이썬 SDK 와 GO SDK 또한 개발이 되었고 개발자들이 OPEN 을 다양한 언어로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OPEN Chain 개발
지갑 관련 업데이트로는, getBalance RPC를 사용해서 지갑 잔고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됐다. validateWallet RPC 기능을 통해 지갑이 적절한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투표 진행과 카운팅과 같은 투표 알고리즘에 대한 수정이 있었다. ORapid Consensus Mechanism 을 통해서 토큰 보유자들은 어떤 내용이 전송될지 결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제 3자의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키 저장 솔루션이 보안됐다.
위임 배정 면에서 OPEN 팀은 위임이 어떻게 저장되며 투표된 양에 따라 어떻게 분류할지에 대해 작업하고 있다. 이를 위해 배정 메커니즘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블록 인증을 위해 다음 위임이 누구인지 결정하는데 필수 과정이다. 투표 알고리즘과 관련해서 OPEN 팀은 투표 프로세스에서도 투표 전송 구조와 투표 카운팅 구조를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Round 구조와 관련된 위임 셔플 프로세스는 블록 생산, 동의, 적용과 함께 같이 개발 중이며, 이번 단계가 마무리 되면, 전송과 블록은 인증된다. OPEN 팀은 위임 보상, 주소 발견, 체인 탐색의 구조를 만들고 있다. Round 구조화와 함께, 개발팀은 Epoch 기간과 업데이트를 찾고 있다. 이는 각 epoch 내의 라운드 숫자와 마지막 epoch를 위해 어떤 규칙이 변경되어야 하는지를 안정 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전송과 관련된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이 필요한 분야인 멀티사인 역시 멀티 시그니쳐를 위해 어떤 액션이 필요한지 결정하기 위해 팀이 집중하고 있는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