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목요일(19일) 뉴욕 증시 개장 전 주요 이슈들을 정리한다.
미 국채 수익률
미 국채 수익률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기업 실적 소식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억제하기 위한 외교적 압박 강화가 더해지면서 투자자들 사이 주식에 대한 선호도가 약화하고 있다.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은 나흘째 상승하며 2007년 이후 처음으로 5%에 근접했다. UBS 글로벌 자산 관리의 최고투자책임자 마크 헤펠은 “미국 국채는 최근 며칠 동안 중동 분쟁 심화에 대한 우려를 압도하는 미국 지표 호조로 인해 일반적인 안전자산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예상 상회 실적
넷플릭스가 월스트리트 예상치를 상회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주가가 13% 이상 급등했다. 이 회사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880만 명의 분기 가입자 수 순증가를 기록하는 등 2020년 2분기 이후 최고의 분기 실적을 나타냈다. 넷플릭스는 2023년 영업 이익률이 최고치인 20%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넷플릭스는 분기 동안 비밀번호 공유를 단속해 계정 사용을 한 가구로 제한했다. 이 회사는 또한 사용자가 영화 및 프로그램 전후에 광고를 볼 경우 더 적은 비용을 지불 할 수있는 새로운 구독 옵션을 추가했다.
하원의장 공석 지속
오하이오주 출신 짐 조던 하원의원이 며칠 만에 두 번째로 하원의장이 되려는 도전에 실패했다. 이번에는 첫 번째 투표 때보다 더 적은 수의 공화당 의원이 그에게 투표했다. 2주 전 하원의장직에서 축출된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은 15라운드에 걸친 투표 끝에 하원의장 자리를 지킬 수 있었다. 조던은 경선에 계속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은 목요일에 더 많은 투표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회에서는 임시 의장인 패트릭 맥헨리에게 더 많은 영향력을 부여해 상임 의장이 없어도 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도록 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주가지수 선물 혼조세
CNBC 자료 기준 다우존스 선물 0.15% 하락, 나스닥 선물 0.03% 상승, S&P500 선물 0.16% 하락했다. 월스트리트저널 자료에서 미 달러지수는 106.42로 0.13% 하락, 10년 만기 미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4.976%로 7.6bp 상승, WTI 선물은 배럴당 87.39달러로 1.05%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