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렌더 네트워크(Render Network)의 고유 토큰 RNDR이 이번 주 들어 상승세를 이어가며 일주일 만에 13% 이상 가격이 올랐다.
19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서 뉴욕시간 오후 RNDR은 24시간 전보다 2.7% 오른 1.94 달러에 거래되며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유투데이는 기술적으로 몇가지 긍정적 요인들이 RNDR의 가격 상승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온체인 분석 회사인 산티멘트에 따르면, 최근 거래소의 RNDR 공급량이 2023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이는 투자자들이 자산을 판매하지 않고 외부 지갑으로 옮기고 있음을 시사한다는 점에서 가격에 긍정적일 수 있다.
또한, 고래들의 축적 추세가 RNDR의 가격 상승을 도왔을 수도 있다. 산티멘트는 10만~1000만 RNDR을 보유한 지갑에서 대규모 축적이 있었으며, 이는 거래소에서 코인이 대량으로 이동하는 시기와 일치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RNDR의 가격 움직임을 자세히 살펴보면, 9월 1일 대비 약 39% 상승했다. RNDR은 가격이 바닥을 친 직후인 9월 초 차트에 데스 크로스 패턴이 나타난 후 상승하기 시작했다.
데스 크로스는 단기 이동 평균(일반적으로 50일 이동평균)이 장기 이동 평균(일반적으로 200일 이동평균) 아래로 교차할 때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