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인도 및 신흥시장 전문 웹3 투자사 해시드 이머전트가 20일 인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IBW2023)’을 12월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시드 이머전트(HASHED EMERGENT)는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HASHED)의 자회사다.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극초기 단계 기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 펀드다. 해시드가 신흥국 투자 활성화를 위해 인도 투자 전문 자문사와 함께 설립했다.
인도는 웹3 영역 빠른 성장을 보이는 신흥국 중 하나다. 2015년 이후 인도 웹3 스타트업 수는 6배 이상 성장했다. 폴리곤(Polygon), 팔콘엑스(FalconX) 등 유니콘 기업이 탄생하기도 했다. 2021년부터 2022년 1분기까지 투자액이 13억 달러를 기록하는 등 신규 투자 역시 활발하게 진행되는 상황이다.
해시드이머전트는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를 인도 및 신흥국 블록체인 기업 활성화의 장으로 만들어가겠다는 목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 2023은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인도 뱅갈루루 쉐라톤 그랜드 벵갈루루 화이트 필드 호텔 앤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다.
메인 컨퍼런스는 12월 6일부터 7일 양일간 진행되며, 행사 세션은 50여 개에 달한다. 행사는 ‘블록체인 산업 동향, 웹3 신흥 시장의 잠재력, 산업 규제, 인도 내 웹3 사업 시장성, 웹3 솔루션의 확장’ 등 5개 핵심 주제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올해 인디아 블록체인 위크에는 에민 건 시러 아바랩스 대표(Ava Labs), 모 샤이크 앱토스(APTOS) 대표, 폴리곤(Polygon) 산딥 나일왈 공동창업자, 해시드 김서준 대표 등 업계 인사 12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사 세션 외에도 멀티체인 해커톤, 이더 인디아, 폴리곤 커넥트, HODL 네트워킹 나이트 등 개발과 네트워킹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해시드 이머전드 이탁근 대표는 “해시드와 해시드이머전트는 지난 2020년부터 꾸준히 인도 웹3 시장 잠재력에 관심을 가져왔다”며 “최근 인도가 블록체인 산업 주요 플레이어로 떠오르는 만큼, IBW2023이 인도 웹3 생태계 성장을 이끄는 촉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시드 이머전트는 현재 1호 펀드를 운용 중이다. 멀티클로징 방식으로 2000만 달러(약 258억 원)에 달하는 투자금을 모집했다. 출범 1년 만에 인도계 기업을 포함해 약 28개 포트폴리오에 투자했다. 주요 포트폴리오로는 웹3 게임 플랫폼 글립(Glip), 인도 웹3 액셀러레이터 비들러스트라이브(Buidler Tribe) 등이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