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외신들은 31일(현지시간) 캐나다의 다국적 언론 및 정보기업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암호화폐 자료를 제공하는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톰슨로이터가 이날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크립토컴페어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로이터의 금융정보 플랫폼 엘콘(Elkon)에 50개 암호화폐의 거래 정보와 주문 양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톰슨로이터는 2008년 캐나다의 정보서비스 대기업 톰슨사(The Thomson Corporations)가 영국의 로이터 통신사를 인수해 설립한 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6월부터 마켓사이키데이터(MarketPsych Data)와의 협력을 통해 100개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 새로운 암호화폐 정보 제공 협력은 특히 최근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페 시장 진입이 예상되는 시점에 맞춰 이뤄진 것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크립토컴페어의 찰스헤이터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자산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투자 결정을 위해 신뢰할 수있는 포괄적인 실시간 및 글로벌 시장 정보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요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고 파트너십 체결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