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일론 머스크의 소셜미디어 기업 X(구 트위터)가 도지코인(DOGE)을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다면 광범위한 변화가 예상된다고 27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얼마 전 머스크는 2024년 말까지 완전한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플랫폼에 대한 몇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이와 관련 많은 사람들이 X가 어떤 통화 또는 결제 수단을 채택할지 추측하고 있지만, 도지코인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관심이 모아진다.
X가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채택하기로 결정한다면, 이는 플랫폼과 밈(Meme)에서 영감을 받은 암호화폐 모두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도지코인이 X의 금융 시스템에 통합되면 합법적인 암호화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다.
머스크의 지지와 X의 광범위한 사용자 기반을 고려할 때, 이는 도지코인을 주류로 끌어올려 판매자와 사용자 사이에서 더 폭넓은 채택을 이끌어낼 수 있다.
또한 더 많은 사용자가 X에서 도지코인 결제를 선택함에 따라 도지코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수 있다. 그리고 공급이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면 가격이 급등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여기에 더해, X가 금융 서비스에 포함될 경우 단순 거래 외에도 스테이킹이나 이자 수익 등 도지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이 열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은다.
한편 도지코인의 가격 추세를 보면, 최근 며칠 동안 분명한 상승세가 관찰된다. 최근의 강세 추세와 거래량 증가는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