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닷컴은 2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암호화폐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암호화폐 채굴 기업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암호화폐 블록체인협회(RACIB)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내 암호화폐 채굴 기업과 암호화폐 보유자 수가 모두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 채굴 기업의 셩우 올해 상반기에만 15%가 증가해, 약 7만5천개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이들 기업에 고용된 직원은 이미 35만명을 넘었고, 2018년 7월 기준으로 러시아는 미국과 캐나다가 선두권을 차지하고 있는 암호화폐 채굴 시장에서 6%를 점유하고 있다.
이처럼 러시아의 암호화페 산업이 급속한 성장을 보이는 것과 달리 러시아가 세계 암호화폐 시장의 리더가 되기까지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지적도 있다.
이와 관련, RACIB 유리 프라파슈킨 회장은 “디지털 통화가 이미 나와있지만 러시아가 이를 받아들이고 채택하는 것이 지연됨에 따른 손실이 1년에 1조루블(16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도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는 이유는 정치권에서의 암호화폐 시장 관련 규제 마련이 늦어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