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노은영 인턴기자] 몰타의 금융규제기관 MFSA(Malta Financial Services Authority)가 아직 공식적으로 은행으로 승인받지 않은 파운더스뱅크(Founders Bank)가 자사를 은행으로 마케팅하는 것에 대해 몰랐다고(unaware)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이 2일 전했다.
몰타의 은행법에 따르면 라이센스가 있는 신용기관이 아니라면 ‘은행’이나 은행이 하는 업무를 한다는 인식을 줄 수 있는 단어를 우편이나 광고 그 어떤 형식으로도 쓸 수 없다.
Founders Bank는 6월부터 라이센스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며 라이센스가 없으면 MFSA의 승인을 받아야 은행으로서 마케팅할 수 있다.
Founders Bank는 탈중앙화되고 커뮤니티가 소유하는 은행을 표방하고 있으며 바이낸스와 몰타 정부가 초기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런칭은 2019년으로 예상되며 ICO 토큰 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ChinaMoneyNetwork에 따르면 해당 Equity토큰은 독일의 규제를 받는 Neufund에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고 Founders Bank 프로젝트는 추후 다른 유럽의 메이저 주식 거래소들과 협업할 예정이다.
몰타의 은행법은 EU 규제사항이기 때문에 27개 회원국의 승인을 통해서만 바꿀 수 있다고 규제기관의 담당자가 CCN과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