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위메이드가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핑거랩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핑거랩스(FingerLabs)는 자체 개발 온오프체인 고객 관리 솔루션 ‘페이버렛’을 개발한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신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 페이버렛을 도입한다. 이후 마켓플레이스, 라이프 DApp, NFT 등 나일 블록체인 콘텐츠를 온체인 및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3.0 런칭 후 나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위퍼블릭(Wepublic) 등 다양한 온체인 생태계 구성을 이어가고 있다.
핑거랩스는 이후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을 나일에 온보딩에 온체인 접근성 확장에 나선다. 양사는 올해 중 새로운 NFT 프로젝트를 나일에서 런칭할 것임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오는 16일 열리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에서 ‘게임 콘텐츠 혁신과 플랫폼 혁신’을 주제로 발표를 앞두고 있다. 위메이드가 레거시 산업 영역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례를 제시할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