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한국 시간 2일 새벽 연준이 기준 금리를 2회 연속 동결했다. 시장이 주목한 것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암호화폐 시장은 연준의 비둘기파적 기조에 상승했다.
파월 의장은 기자회견 중 “미국 경제는 여전히 강하다”며 추가 긴축 가능성을 열어뒀지만, “인플레이션이 상당히 양호한 수준에 도달했다”며 물가 관련 인식이 변화했음을 보였다. 제롬 파월은 계속해서 인플레이션 지표가 너무 높은 상황이라 평가해 온 바 있다.
시장에서는 연준이 긴축 완화에 들어갈 것이란 기대감이 높아졌다. 지난 24시간 비트코인은 3.2%,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3.1% 올라 투자 심리 개선을 보였다.
# 톤, 긴 횡보세 멈추고 상승장을 이끌 수 있을까?
텔레그램 블록체인으로 알려진 톤(TON)은 이런 상황 속 시장 상승세를 누리지 못했다. 24시간 전 대비 2.4% 상승, 10월 암호화폐 전반 나타난 강한 상승세에도 4.6% 오르는 데 그쳤다. 올해 톤은 텔레그램 내 활용 가능성이 제시되며 높은 기대감을 모으기도 했다.
톤은 최근 일봉 차트에서 대칭 삼각 패턴이 등장했다. 이는 가까운 시일 강한 움직임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톤이 대칭 삼각 패턴을 상향 돌파할 경우 기존 저항선이던 2.33달러가 지지선 전환할 수 있다. 톤은 지난 1년간 최고점 2.66달러를 기록했다. 시장은 톤의 텔레그램 적용으로 새로운 활용 사례를 제시할지 주목하고 있다.
실제 텔레그램은 암호화폐 커뮤니티 다수가 활용하는 글로벌 메신저로, 톤 네트워크 디앱(dApp)들이 텔레그램에 온보딩 될 경우 기반 이용자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역대 최고가인 4.50 달러 돌파 기대감이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칭 삼각 패턴 지지에 실패할 경우에는 단기지지선 2.00달러 붕괴 여부에 주목해야 한다. 올해 톤은 1.77달러, 1.20달러 수준에서 강한 지지를 보인 바 있다.
현재 톤 상대강도지수(RSI)는 일일 RSI 단순 이동 평균(SMA)을 웃돌아 형성됐다. 한국 시간 11월 2일 RSI는 48.7로 중립 수준이다. 시장 투자 심리 개선과 함께 톤이 상승 전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긴축 완화 기대감에 신규 프로젝트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런치패드XYZ는 ‘암호화폐 시장 존재하는 하이프(hype, 성장 기대감) 캐치’를 슬로건으로 가지는 인공지능 분석 도구다. 최근 사전 판매를 통해 약 197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다.
# 런치패드XYZ, “트레이더를 위해, 트레이더가 개발한 분석 플랫폼”
런치패드XYZ(LaunchpadXYZ)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암호화폐 데이터를 분석하는 트레이딩 플랫폼이다.
자연어 처리 인공지능 모델 아폴로(Apollo)를 활용해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시행한다. 런치패드XYZ 개발팀은 “아폴로는 미가공 데이터에서도 투자 인사이트를 뽑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트레이더가 다양한 데이터로 시장 시그널을 잡을 수 있도록 개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Is your #Crypto portfolio diverse enough? 🧐
Explore NFTs, DeFi, and more all under one hub with #LaunchpadXYZ
Be the first to discover new opportunities in #Web3 🔥
#Crypto #NFT #DEFI #Trade #Alts pic.twitter.com/rCckFkw3fb
— Launchpad.xyz (@launchpadlpx) October 31, 2023
런치패드 XYZ는 현재 LPX 사전 판매 참여에 따른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사전 판매에 참여할 경우 구매 토큰에 10% 보너스가 제공된다. 이벤트는 한국 시간으로 6일 뒤인 11월 8일 종료된다.
현재 개발팀은 플랫폼 네이티브 토큰 LPX 사전판매로 약 197만 달러 개발 자금을 모금했다. 토큰 교환비는 1 LPX당 0.0445 달러다. 개발팀은 이벤트 종료 후 사전 판매 종료 일정 등 상세 로드맵을 추가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런치패드XYZ는 ‘트레이딩 터미널, 디지털 자산 마켓 데이터 모니터링’ 등 기능을 개발 계획이다. 웹3 지갑, NFT DEX, 트레이딩 분석 플랫폼 등 투자 지원 프로그램 또한 로드맵 목표로 설정돼 있다.
LPX는 이 런치패드 생태계 기반 화폐가 된다. 단순 유틸리티 토큰을 넘어 이후 플랫폼 운영 및 서비스 멤버십에 활용된다. 개발팀은 스테이킹 등 토큰 수요 증대를 위한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인공지능은 올해 시장 관심을 이끄는 핵심 테마다. 오픈AI의 챗GPT,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등 인공지능 기술의 실제 적용도 이어지고 있다. 런치패드XYZ는 자체 분석 스코어 LPQ 등을 통해 실시간 토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런치패드XYZ는 “인공지능 기술은 변동성이 높은 암호화폐 투자 시장 매력적인 투자 전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망한 웹3 프로젝트를 발굴할 수 있는 서비스로 런치패드XYZ를 개선해 가겠다”고 말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