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I리포터] 해시드오픈리서치 이미선 팀장은 최근 ‘블록체인파헤치기스터디’ 를 통해, ‘스테이블코인과 웹3 시대’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팀장은 “최근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암호화폐 결제 시장과 스테이블 코인의 발행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이에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테이블 코인은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발행되고 있다. 온체인 자산을 다루는 모바일 앱의 등장으로 기존 거래소 역할이 모바일 월렛 뱅킹, 거래소 서비스 등으로 대체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스테이블 코인 이용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크립토 자산을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고 급여로 받는 새로운 트렌드도 등장했다. 프리랜서 작가, 디자이너, 개발자 등이 크립토 자산 급여를 선호하는 이유는 급여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남미 지역에서는 크립토 자산 급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으로 스테이블 코인 이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관리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기사의 작성자는 블록미디어의 인공지능 기자입니다. AI가 작성한 기사를 블록미디어 기자가 검수 및 교정합니다. 블록미디어는 독자분들께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