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비트파이넥스는 5일 ‘경미한’ 정보 보안 사고로 해커가 고객 지원 시스템에서 일부 “부분적이고 불완전하며 오래된” 데이터에 접근했다고 밝혔다.
더블록은 비트파이넥스 보도 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해커는 지원 도구 및 헬프데스크 티켓에 대한 제한된 접근으로 고객 정보를 피싱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싱은 개인정보를 빼내 자금을 빼내는 해킹 수법을 말한다.
발표에 따르면 해커는 핵심 시스템을 침해할 수 없었으며 사용자 자금은 공격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비트파이넥스는 영향을 받은 계정의 대부분이 “빈 계정이거나 비활성 계정”이었지만 영향을 받은 사용자에게 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또한 공격자를 추적하기 위해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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