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탈중앙화애플리케이션(DApps)이 우리의 미래라고 생각하며 이를 채택하고 추진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더 많은 것을 구축하고 활용하도록 장려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생태계와 마찬가지인 글로벌 공동체 속에서, 우리는 기초만 흡수하고 복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Status.im의 칼 베넷(Carl Bennet)
Status.im의 칼 베넷(Carl Bennet)은 2019년이 Dapps의 시초가 될 것을 기대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블록미디어 이소연 인턴기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이더리움 밋업에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DApps)을 이용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현지시간) 비트코인뉴스에 따르면 베를린에서 열릴 독일 이더리움 밋업(ETHBerlin)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을 사용해 전체 이벤트를 관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ETHBerlin 속 발권, 라이브 스트리밍, 호텔 예약 및 추첨 등 모든 서비스에 DApps를 사용할 예정이며 이벤트는 9월 7일부터 베를린 중부 지구, Gorlitzer Park 두 곳의 장소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서 ETHBerlin은 이더리움을 수용하는 호텔 및 아파트 예약 플랫폼과 함께 이더리움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앱을 사용한다.
DApps로 하여금 올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더 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개발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더리움 커뮤니티에서는 DApps가 중개 기반 중앙 집중식 시스템을 대체하는 미래 기술이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한편 블록체인 비평가는 이에 대한 확장성을 언급했다. 일부 평론가들은 “이더리움 프로토콜은 거대한 거래를 요구하는 대형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대규모 확장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