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인턴기자] 블록페스타 2018에 학생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강의를 통해서다.
오는 22~23일 SETEC에서 열리는 블록페스타 2018에 학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강의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학생을 위한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개설된 이번 강의는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사례 ▲암호자산은 무엇인가? ▲암호자산과 블록체인의 관계 ▲블록체인의 전 세계적인 동향과 블록체인을 이끄는 사람들 ▲블록체인의 미래 ▲블록체인이 나와 무슨 관계가 있을까? ▲결론 순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에는 장동인 블록미디어 블록아카데미 원장이 나선다. 장 원장은 “블록체인은 지금은 주로 암호화폐와 만드는 기술 정도만 알려저 왔으나, 블록체인은 제2의 인터넷을 건설하는 매우 중요한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다가오는 미래는 블록체인이 광범위하게 사용되게 될 것이며, 현재와 미래에는 이 분야에 매우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IT 기술과는 달리 블록체인 분야는 전세계적으로 아주 젊은 나이에 블록체인 회사의 대표를 맡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비트코인에 이어 두번째로 큰 이더리움(시가총액 45조)의 대표를 맏고 있는 비탈릭 부테린은 1994년생으로 불과 24살이다. 본 강의는 학생들이 자신의 갈길을 결정할 시기에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줌으로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도록 하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 원장은 서울대학교 원자핵 공학과를 졸업하고 SAS 코리아 부사장, Siebel 지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 AiBB(AI, Big data, Blockchain)연구소의 소장이다.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싶을 경우 아래 배너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단체로 등록을 원하는 경우 이메일(info@blockfesta.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