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인턴기자]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블록체인이 한 자리에 모인다.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8 블록페스타가 당월 22~23일 이틀간 서울 SETEC(학여울역 국제회의장 및 제 1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만들어진 각 블록체인 기술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을 교류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업체들이 다수 모여 관심이 증폭된다.
이번 행사에는 ▲광고 없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만들어진 스팀잇, ▲제작자, 소비자, 광고주, 배포자 및 개발자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된 컨텐츠박스, ▲공유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려는 목적을 가진 세타랩,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배포 플랫폼 디센트가 참여한다.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블록체인이 참여하기 때문에 많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참여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크리에이터들이 급속하게 늘어나고 있는 디지털 시대에 블록체인 기술과 이들의 만남은 더 나은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전의 장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컨퍼런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도 준비되고 있다. 행사 전에는 ‘블록페스타 2018’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들을 대상으로 초대권을 증정한다. 컨퍼런스 티켓 구매자에게는 에어드롭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켓 구매자들은 행사장에서 림포코인, 유니오, EON을 에어드롭 받을 수 있다.
행사 홈페이지: www.blockfesta.com
참여 등록: https://onoffmix.com/event/144458
이벤트 등록: https://goo.gl/forms/HamcZChZE7cA0K8P2
문의전화 및 인터뷰 일정 문의: 02-6964-6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