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피플펀드 등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들과 모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가능성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 Block 72가 국내의 대표 핀테크 기업들과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을 함께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Block72 가 주최하는 Blockchain X Industy #4는 8월 16일 오후 6시 30분 강남 잼투고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Block72 의 Blockchain X Industry 행사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실제 산업간의 연계를 강조하는 행사로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핀테크 기업인 피플펀드와 핀다의 Reverse ICO 인 Rayon, 블록체인 기반 금융 프로젝트인 Libra Credit이 함께 참여할 예정으로, 기존 핀테크 산업과 블록체인 산업의 시너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행사는 1부 ‘Blockchain X Financial Service (Libra Credit, Rayon, 피플펀드)’ 와 2부 ‘Blockchain X Financial Portfolio (MyToken, Coinmanager)’ 로 진행된다.
1부 세션은 최근 세계적인 암호화폐 기반 뱅킹 서비스인 Uphold 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블록체인 기반 대출 서비스 Libra Credit과 금융 직거래 방식으로 투자자와 대출자에게 합리적인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P2P 금융 플랫폼 피플펀드,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상품 비교 플랫폼 핀다의 Reverse ICO인 Rayon 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부 세션의 발표를 맡게 된 MyToken은 저명한 Crypto Finance Portfolio Service 로서, 현재 400여개의 거래소 정보와 3200 개의 코인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포트폴리오 어플리케이션이다. 토론 패널로는 국내 43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No.1 암호화폐 정보제공–지갑 서비스인 Coinmanager 가 참석해 시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최근 금융 감독원에서도 ‘해외 증권거래소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 현황 및 시사점’ 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국내 금융권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가능성을 엿보고 있다. 국내 금융의 전체적인 틀과 방향을 조정하는 금감원에서 선제적으로 블록체인을 정의하고, 블록체인에 대해 심층적으로 조사한다는 것은 금융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긍정적인 신호탄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와 더불어, 기술로 금융을 혁신해왔던 핀테크 기업들이 블록체인 금융 프로젝트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내려는 시도는 금융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Blockchain X Industry 밋업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행사정보 제공 플랫폼인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