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비트코인 가격이 3일째 6000달러대에서 상승할 조짐을 보이지 않자 여기저기서 비관적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틈새시장 공략 방법을 조언하는 크랙드마켓(CrackedMarket) 분석가 자니 지딘스는 10일(현지시각) 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8000달러대에 돌입할 전망이라는 희망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다. 이제 비트코인은 몇백 달러만 더 떨어지면 최근 들어 가장 낮은 가격이 된다”고 말했다.
지딘스는 “지금 비트코인 차트는 매우 아파하고 있으며 이 시기가 끝나기까지 우리는 여전히 많은 시간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시각으로 10일 오전을 기준으로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약 6527달러다. 지난달 말 약 2개월 만에 가격이 8000달러대를 돌파하며 반등한 비트코인은 다시 8월 들어 하락세를 거듭하며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뿐만이 아니라 모든 암호화폐를 통틀어 지난 13일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약 700억 달러나 떨어졌다.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리플 등 차트 상위권에 해당하는 알트코인 또한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 중 리플은 단 34센트로 하락하며 최저치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