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탈중앙화 금융(디파이) 알트코인들이 사상 최고치를 다시 경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는 분석을 20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익명의 암호화폐 분석가 렉트 캐피털은 일부 디파이 알트코인들이 최고가 경신 준비를 하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인젝티브(INJ)
탈중앙화 거래소(DEX) 플랫폼 인젝티브 프로토콜의 INJ가 이전 사상 최고가 약 21.40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
INJ가 13.50달러 또는 11.23달러 이상만 유지하면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향한 마지막 주요 저항선을 재시험할 수 있는 위치를 계속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트레이딩뷰 자료에서 뉴욕시간 오후 INJ는 16.55 달러에 거래됐다.
솔라나(SOL)
스마트 계약 플랫폼 솔라나(SOL)는 42 달러까지 하락하더라도 “건강한 조정”일 수 있으며, 최저 23 달러까지 조정을 거칠 수도 있다.
SOL는 최근 61 달러 저항선 돌파를 시도했는데, 이제 후퇴할 시점이 됐다. 42 달러까지 하락해도 우려할 수준이 아니며, 그 위에서 11월 마감을 한다면 반등이 가능하다.
트레이딩뷰 자료에서 뉴욕시간 오후 SOL는 59.66 달러에 거래됐다.
폴카닷(DOT)
상호 운용 가능한 블록체인 폴카닷(DOT)을 주시하고 있다. DOT가 대각선 지지선인 약 5달러 이상을 유지한다면 추가 랠리를 목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폴카닷은 이제 새로운 지지선을 바탕으로 거시적 시장 구조의 고점을 성공적으로 재시험하기 전 후퇴하고 있다. 재시험에 성공하면 브레이크아웃이 확정될 것이다.
트레이딩뷰 자료에서 뉴욕시간 오후 DOT는 5.42 달러에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