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난 일주일 암호화폐 시장 전반 상승세가 우세했다. 비트코인은 전주비 3.14%, 이더리움은 5.91% 상승해 거래된다. 같은 기간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3.4% 올랐다.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은 3만 7785.8달러 거래된다. 같은 기간 SNS 활동(SNS상 특정 암호화폐가 언급 및 상호작용 발생시킨 수)은 73.3% 상승했다. 비트코인 SNS 활동은 84.07B로 2위인 이더리움(Ethereum, ETH) 대비 268.7% 높았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 시장 퍼포먼스를 웃돌았다. 지난 일주일 가격은 2079.9달러로 5.9% 상승, 같은 기간 SNS 활동도 23.2% 올랐다.
바이낸스코인(BNB)은 지난주 거래소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의 사퇴 발표 후 가격이 급락했다. 창펑자오는 지난 24일 미국 법원의 자금 세탁 및 금융제재 위반 혐의를 인정했다. 이에 바이낸스 거래소 토큰 BNB에 관심이 몰리며 커뮤니티 활동이 급증했다.
밈코인 분야에서는 시바이누(SHIB)와 페페(PEPE)의 커뮤니티 활동이 증가했다. 주요 암호화폐 커뮤니티 지표가 개선되는 와중 리플(XRP), 플로키(FLOKI), 트론(TRON) 커뮤니티 지표는 하락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활성도는 루나크러시(LunarCrush) 데이터를 기준으로 취합됐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