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블록의 CEO 잭 도시가 분산형 채굴풀 오션(OCEAN) 게획에 대한 620만 달러규모의 초기 투자를 주도했다.
비트코인매거진은 28일 와이오밍에 본사를 둔 뭄몰린(Mummolin)사가 620만 달러의 분산형 비트코인 채굴 계획 오션(OCEAN)의 시드 펀딩 완료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 투자에는 잭 도시외에 유명 암호화폐 펀드들(Accomplice, Barefoot Bitcoin Fund, MoonKite, NewLayer Capital, and the Bitcoin Opportunity Fund)도 함께 참여했다.
오션(OCEAN) 펀딩은 전 세계적인 규모로 비트코인 채굴을 분산시키기 위한 계획이다.
블록의 잭 도시 CEO는 “오션은 비트코인을 괴롭힐 수 있는 채굴 풀의 추가 중앙 집중화, 그리고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수많은 비트코인 속성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션풀은 전통풀이 채굴자들 사이에 블록 보상과 거래 수수료를 분할하기 전에 독점적으로 보관하며 영향력을 행사 하는 것과 달리 투명하게 실적을 관리하고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보상을 주도록 설계돼 있다.
채굴량을 풀 관리자들이 내부 금고에 보관한 뒤 분배하는 방식이 아닌 직접 채굴실적을 확인하고 거래 상대방 위험없이 비트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