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지난 일주일 암호화폐 시장 전반 상승세가 우세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전주비 6% 씩 상승해 거래된다.
비트코인(Bitcoin, BTC) 가격은 4만 달러를 터지했다. 같은 기간 SNS 활동(SNS상 특정 암호화폐가 언급 및 상호작용 발생시킨 수)은 0.44% 하락했다. 비트코인 SNS 활동은 84.05B로 2위인 이더리움(Ethereum, ETH) 대비 236.2% 높았다.
이더리움은 알트코인 시장 퍼포먼스를 웃돌았다. 같은 기간 SNS 활동도 9.75% 올랐다.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네트워크 비전을 발표하며 커뮤니티 관심이 모였다.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폴리곤(MATIC)도 이더리움을 향한 시장 관심을 함께 받았다. 지난 일주일 폴리곤 SNS 활동은 25.13% 상승해 주요 프로젝트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바이낸스코인(BNB)은 지난주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의 사퇴 이슈가 소화되며 커뮤니티 관심이 전주 대비 급락했다. 오너 리스크 제기와 함께 지난주 가격도 2.72% 하락했다.
밈코인 분야에서는 시장 관심이 사그라든 상황이다. 시바이누(SHIB), 페페(PEPE), 도지코인(DOGE) 등 주요 밈코인 전반 커뮤니티 지표가 하락했다. 커뮤니티 지표 하락에도 밈코인 가격은 상승했다. 도지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판매 페이지 중 도지코인 데이터가 확인되며 상승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활성도는 루나크러시(LunarCrush) 데이터를 기준으로 취합됐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