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체인 CDC가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블록체인 파트너스 서밋에서 후오비카니발 애프터 파티까지 열었다.
CDC(소비 데이터 블록체인)은 소비체인 CDC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글로벌 소비 데이터 자산거래 공유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CDC는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추적 가능, 조작 방지 등의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온·오프라인으로 제출한 각종 소비 관련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저장해 스마트 마이닝 분석 및 소비자 타겟팅을 진행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비자 맞춤형 광고를 실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CDC팀은 지난 7월 20일 소비체인 CDC 팀이 서울에 왔고 Yang Yang과 He Chang은 소비자 체인 CDC China 팀과 일본 팀을 이끌고 서울에서 3 일간의 로드쇼를 진행했다.
Blockchain Partners Summit 2018은 서울 워커힐에서 공식적으로 참가했다. CDC팀 관계자는 “‘한국에서의 소비 연계 체인 CDC 홍보와 한국 사회의 발전을 확실히 촉진 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밝혔다.
CDC팀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가 주최하고 블록노드 커뮤니케이션즈에서 주관하는 ‘후오비 카니발(Huobi Carnival)’이 오는 8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 참석했다.
양닝(Yang Ning) CDC 대표는 “the first decentralized public ecological platform CDC (분산화된 첫 번째 퍼블릭 생태계 플랫폼 CDC)” 라는 주제로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블록체인의 확장 세션에서 발표했다.
한편, CDC팀은 지난 3일 금요일 청담 디브릿지 라운지에서 후오비카니발 애프터 파티를 개최하여 네트워크 파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 날 200명이 넘는 인원이 애프터 파티를 참석했으며 라운지 바 4층을 통으로 대관하여 한국 커뮤니티를 위한 파티가 늦은 밤 까지 이어졌다.
CDC 관계자는 “앞으로도 팀과 한국커뮤니티의 발전을 위해 한국을 자주 방문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로드맵에 충실한 개발을 약속하고 실생활에 유용히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블록페스타 2018에 커뮤니티 후원을 한 CDC의 보도자료이며 블록미디어의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