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코인마켓켑 크립토뉴스는 7일 소더비가 온라인 경매를 통해 비트코인 NFT인 오디널즈 3점을 경매에 부쳤다고 7일 보도했다.
슈룸(Shrooms) NFT 컬렉션의 세 가지 아이템에 대한 경매는 12월 6일 시작돼 13일까지 진행된다. 비트코인 NFT 오디널즈에 대한 첫 경매다.
BIP30 Seed 등 3점의 예상 경매 가격은 2만 달러에서 3만 달러로 추정된다.
8일 현재 BIP30 Seed에 33개 응찰이 들어왔고, 최고 가격은 2만 8000달러에 달한다.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소더비는 경매 시작을 알리는 보도자료에서 “비트코인의 역사, 문화, 핵심 기술의 미묘한 태피스트리를 우아하게 엮어내는 것은 비트코인의 혁명적인 영역에 대한 마스터하면서도 장난스러운 가이드의 일부를 형성한다”고 말했다.
소더비에 따르면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인 슈룸토시가 구상한 비트코인 슈룸스는 블록체인의 역사, 문화, 핵심 기술적 측면을 묘사하기 위한 픽셀화된 예술을 특징으로 한다.
비트코인 슈룸즈 컬렉션은 222점으로 구성돼 있다. 경매에 나온 3개 품목은 ‘자기주권’을 상징하는 ‘S’, 제임스 데일 데이비슨과 윌리엄 리스-모그의 비트코인 관련 책에서 영감을 얻은 ‘주권자 개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12~24개 복구 시드 프레이즈 백업을 참고한 ‘BIP39 시드’ 등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