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테이킹 모델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신규 프로젝트, 그린비트코인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린비트코인(GreenBitcoin)은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해 투자자들의 플랫폼 유입 빈도를 높이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및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 신규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개발팀은 “그린비트코인 플랫폼에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찾아오도록 하는 구조를 고안 중”이라며 “비트코인 관련 게이미피케이션과 장기 투자 리워드 구조는 이용자 트래픽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비트코인은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 중에 있다. 한국 시간 12월 11일 약 34만 달러 모금에 성공하며 투자자 관심을 보였다. 한국 시간 13일 오후 5시, 혹은 모금액이 38만 9556달러를 기록할 경우 사전 판매 단계가 상승한다.
#스테이킹에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새로운 스테이킹 구조 보일까?
그린비트코인 생태계 핵심은 토큰 스테이킹에 적용된 게이미피케이션 구조다.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GBTC 토큰을 스테이킹할 경우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온체인 상 남길 수 있고, 이 전망에 따라 스테이킹 리워드가 차등 지원된다.
매일 $GBTC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스테이커는 다음날 비트코인 가격 예측을 담은 스마트컨트랙트를 진행하게 되며, 다음 날 스테이커가 예측한 방향성에 따라 토큰 리워드가 차등 제공된다.
스테이커의 분석 결과가 시장 움직임과 일치할 경우 추가 스테이킹 리워드가 제공되며, 사용자들은 매일 이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다. 개발팀은 “투자자들이 매일 그린비트코인 생태계에 관심 가지도록 하는 구조”라며 “스테이커들은 $GBTC 스테이킹 플랫폼에 방문해 관련 소식 및 개선 사항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이외에도 그린비트코인이 제공하는 다양한 토큰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즐길 수 있다. 개발팀은 이후 커뮤니티 챌린지 등을 통해 신규 투자자 유입 요인을 갖춰 갈 계획이다.
스테이킹 리워드에 분배된 토큰은 전체 공급량 27.5%, 총 580만 $GBTC에 달한다. 그린비트코인 스테이킹풀은 총 2년에 걸친 스테이킹 리워드 분배 기간에 따라 운영된다.
공개된 스테이킹 리워드 로직에 따르면 $GBTC 스테이커들은 매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1시 30분 비트코인 투자 전망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한국 시간 오후 2시 가격 움직임에 따라 스테이킹 리워드가 분배된다.
개발팀은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와 반감기 이슈로 비트코인에 대한 시장 관심이 높아져 그린비트코인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가격에 높은 관심을 가질수록 플랫폼 활용 유인이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 플랫폼 유입 위한 장기 참여 리워드, 사전 판매 기간에도 스테이킹 가능
그린비트코인은 비트코인 관련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에 더해 장기 스테이커들을 대상으로 한 추가 리워드도 제공한다. 투자자들은 $GBTC 스테이킹 기간 및 수량에 따라 추가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더 많은 $GBTC를 스테이킹하거나 오래 스테이킹할 경우 리워드가 상승한다.
그린비트코인은 12월 6일 사전 판매를 시작한 뒤 현재 약 34만 달러 모금에 성공했다. 개발팀은 사전 판매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몇 주 내 $GBTC 스테이킹을 지원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그린비트코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판매 관련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GBTC 교환량에 따라 최대 100%에 달하는 토큰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GBTC 사전 판매 교환비는 0.3271 USDT 당 1GBTC다. 이더리움(ETH), USDT, USDC로 구매 가능하다. 모금액이 38만 9556 달러에 도달하거나 한국 시간 12월 13일 오후 5시 교환비가 상승한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