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코인 프로젝트 시바이누가 새로운 인터넷 도메인 ‘.shib’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 도메인은 인터넷의 기본 구조인 도메인 이름 시스템(DNS)에서 작동한다. 웹3 도메인 기업 D3는 웹2와 웹3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도메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이를 전했다.
현재 웹3 토큰 프로젝트명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터넷 주소와 호환되지 않는다. 시바이누(SHIB)의 ‘.shib’ 도메인 출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D3는 미국에 본사를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에 도메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도메인이 승인되면 시바이누 코인 소유자들은 “.shib” 접미사가 붙은 이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게 되며, 이는 일반 이메일 애플리케이션과의 호환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시바이누 사용자들을 위한 “네임 토큰”도 공개됐다. 이 토큰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은 긴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지갑 주소 없이 다양한 블록체인으로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수 있게 된다.
최근 발표된 시바이누 레이어 2 블록체인인 시바리움(Shibarium) 네트워크는 9월에 100만 사용자를 돌파했으며, 몇 달 내 공식 런칭을 준비 중에 있다. 인터넷 도메인 발표와 함께 일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움직임이다.
한편 도메인 서비스 발표에도 불구하고 시바이누는 전일비 2.4% 하락한 0.00001019 달러 거래된다. 같은 기간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0.7% 하락하는 데 그쳤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