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코인터크뉴스가 20일 이더리움이 가격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거래소 공급이 지속적으로 감소중이라고 보도했다. 이는 투자자들이 장기 보유를 선호하는 신호다.
온체인 데이터 제공업체인 샌티먼트는 이더리움 시장 가치가 2170달러를 넘어선 뒤 큰 거래소 지갑에서 작은 지갑으로, 또는 거래소에서 완전히 인출된 이더가 상당량에 달한다고 분석했다.
24시간 내에 총 24만 이더가 거래소 대형 지갑에서 인출되어, 거래소의 코인 양은 2.99% 감소했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 데 포프는 현재 이더리움(ETH)이 강세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으나, 향후 몇 주 안에 상황이 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반 데 포프는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으로의 자금 이동 가능성을 언급하며 2024년 1 분기에 알트코인 시황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더리움은 랠리를 위한 초기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중요한 지지선이 2100 달러 선을 지켜냈다.
과거 저항점으로 작용했던 수준이 현재 지지점으로 테스트되고 있다. 가격이 하락할 경우, 이 지역은 투자자들에게 지지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레이더들은 2500 달러 수준을 잠재적 목표로 지목하고 있다. 이 수준을 넘어서면 다음 목표는 2700이 달러선이다.
코인터크뉴스는 2024년에 예상되는 이더리움 ETF 승인으로 인해 이더리움 가격의 예기치 않은 상승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