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인턴기자] ‘비트코인캐시의 전도사’라 불리는 로저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28일(현지시각) CNBC에서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비트코인은 더 이상, 특히 지난 12월부터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으며 높은 수수료와 느린 거래 속도라는 단점으로 인해 신뢰성에 문제가 발생했다.”
“비트코인을 상업적으로 사용하려했던 나와 다른 이들은 이제 모두 비트코인캐시로 전환해 일을 도모하고 있다”
-로저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대표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업계에서 끊임없이 신뢰성을 증명해왔다. 이에 작년 8월 비트코인으로부터 하드포크(Hardfork, 분할)돼 거래되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캐시’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로저버는 비트코인이 현금으로 사용될 수 없다는 사실을 먼저 지적하며 이를 대신해 비트코인캐시가 많은 사람들을 위한 가상화폐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의 하드 포킹으로 인해 올해 가치가 크게 떨어지면서 비트코인대비 상대 가치가 28일(현지시각) 기준 0,1834 BTC에서 0.08 BTC로 약 50%이상 하락하며 암호화폐 시장 전문가들의 지적을 받아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저버는 이 하락세가 비트코인캐시 플랫폼의 견고함을 흔들 요인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모든 비즈니스가 비트코인캐시를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미래 투자가치로서 가장 우수한 플랫폼이다”고 전하며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였다.
로저버는 스스로 비트코인캐시 이외에도 이더리움, 제트캐시(ZCash), 제트코인(ZCoin), 대시(Dash), 모네로(Monero) 등을 소유하고 있다며 투자자들에게 ‘다양성’을 강조했다.
리플(XRP)과 스텔라(XLM)를 언급하면서 해당 가상화폐를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