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윌리 우가 최근 비트코인의 잠재적 가격 수준에 대한 3가지 예측을 엑스에 공유했다. 70만 달러에서 최고 1150만 달러를 예측했다.
그는 첫번째로 비트코인이 금의 시장 가치에 도달할 경우 가격은 71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의 현재 시가총액은 13조 8600억 달러다. 현재 까지 비트코인 공급량을 금의 시총으로 나눈 것이다.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으로 불리기 때문에 금과 비교했다.
그는 사람들이 보유한 전체 자산의 5%가 비트코인에 투자될 경우, 가격은 110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같은 시나리오가 현실적이지 않은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순 자산이 10만 달러 이상인 성인이 6억 명에 불과하지만 이들이 전체 부의 85%를 소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이 부의 일부를 비트코인에 투자하면 전체 자산의 5%를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은 전체 부의 절반을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시나리오다. 비트코인 가격은 1150만 달러에 달할 수 있다.
윌리 우는 비트코인은 현재 3억 명 이상의 투자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디지털 자산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그는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현재 더 높은 가격을 기대하고 있으며 판매를 꺼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새로운 투자자들에게 판매될 때 코인이 창출하는 이익을 추적하는 지표(SOPR)를 기준으로 제시했다. 가격이 떨어질 때 SOPR이 상승해, 이익을 크게 낸 투자자들만이 판매하고 새로운 투자자들은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