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인턴기자] SK(주) C&C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서비스를 대거 선보였다. 개방형 디지털 생태계 조성 전략에 따라 다양한 ‘산업 플레이어’와 협력해 만든 성과로 풀이된다.
SK C&C는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D.N.A(Digital Native Accelerator) 2018’ 행사를 열고 부동산 법률 블록체인 AI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공개했다.
법무법인 한결과 함께 개발한 법률 AI 서비스는 부동산 계약에 필요한 기본정보를 제공하고 임대인과 임차인의 요구에 맞는 계약서를 작성해준다.
권리자문 서비스를 비롯해 주택임대차보호법·민법 등 부동산 관련 법령과 판례를 기반으로 학습된 판례 검색 서비스, 생활법률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현재 부동산 공인중개사들을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 중이다.
또한 SK C&C는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AIA생명과는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를 진행했다.
에이브릴 항생제 어드바이저 서비스는 AI를 이용해 환자 증상에 맞는 항생제를 추천해주고 부작용과 약제 상호작용을 알려준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서비스는 AIA생명 또는 SK텔레콤 고객이 앱을 이용해 주 단위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통신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SK C&C는 이날 ‘블록체인 코인 발행 및 관리 플랫폼’도 선보이며 참석자들이 DNA 행사 코인 앱을 내려 받아 행사장 내 전시 부스를 방문할 때마다 QR코드를 통해 코인을 모을 수 있게 했다. 해당 코인으로는 기념품을 살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활용하면 공동체 기반의 지역 화폐나 행사 시 블록체인 이벤트 코인, 상품권 기반의 블록체인 코인 등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밖에 SK C&C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서비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클라우드 기반 챗봇 구축 서비스 ‘에이챗’, 자기소개서 분석 솔루션 ‘에이치알 포 리쿠르트’ 등도 소개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 총괄은 “산업 플레이어가 처음부터 직접 주도해 자신에 맞는 디지털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전략”이라며 “SK C&C는 고객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여러 IT 기업의 역량을 가져다 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