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2024년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기대로 시작했다.
암호화폐 인플루언서들의 SNS인 엑스(트위터)는 1월 1일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과 이에 따른 파급효과를 점치는 전문가들의 어록으로 가득했다.
블룸버그 ETF 에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앞으로 힘든 2주가 될 것이다. 우리는 휴식을 취한 뒤 열성적으로 모든 것을 다루겠다”고 비제이 보야파티에 답했다.
유명 인플루언서 비제이 보야파티는 블룸버그 에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와 제이 세이파트가 블록체인 ETF에 관한 승인과 신청 서류 등을 아주 풍부하게 다루고 있다고 칭찬하며 팔로윙을 추천했다.
제임스 세이파트도 “이번 2주는 재미있을 거야”라며 비트코인 현물 ETF를 둘러싸고 많은 일들이 벌어질 것을 예고했다.
비트코인 매거진은 갤럭시 디지털 CEO 마이크 노보그라츠와 ETF 신청사 인베스코가 “엄청난 일이 온다”고 말했다고 트윗했다.
비트코인뉴스는 골드만삭스 임원(Matthew McDermott)이 비트코인 ETF가 “연금과 보험사가 투자하는 새로운 세상을 열어준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기사작성 시점(한국시간 2일 4시 50분)에 전일보다 1.89% 오른 4만 3488.9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