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경제 전문가이자 유명 블로거인 린 알덴이 최근 피터 맥코맥(Peter McCormack)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금융기관들 사이에서 더 이상 일반적인 버블로 여겨지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피터 맥코맥은 엑스에서 52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경제 인플루언서이다.
2일 코인터크뉴스에 따르면 알덴은 지난 15년간 비트코인은 일반적인 상승 추세를 보여 왔으며, 이러한 추세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녀는 비트코인이 75% 이상, 때로는 90% 이상 떨어진 후에도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하는 경험을 세 번이상 했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이와 같은 패턴을 보인 주식을 거의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알덴은 기관들이 비트코인의 오랜 역사와 점차 높아지는 최저점을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시장 버블이 아닌 장기 상승 추세에 있는 자산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이 전통적인 버블의 특성을 보이지 않는 자산이라는 점이 점차 상식화 되고 있으며, 이같은 논의가 더 이상 무리가 아니게 되었다고 주장했다.
알덴은 대중들이 비트코인을 투기적 버블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장기적인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비트코인의 가격 동향을 보면 큰 상승과 하락이 있었을 뿐 아니라, 15년 이상에 걸쳐 여러 차례 더 높은 수준으로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