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클 반데포프가 자신이 선호하는 암호화폐 투자 종목을 공개했다.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시스테미에 따르면, 반데포프는 2024년 1분기 가장 선호하는 알트코인 5가지와 그 이유를 밝혔다.
2024년 비트코인은 4만5000달러를 돌파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알트코인이 비트코인과 함께 모멘텀을 얻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이러한 상승세가 계속될지, 어떤 알트코인이 선두에 설지 궁금해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분석가 반데포프는 대부분의 투자자가 최근 알트코인의 10~20% 상승기에 매수를 시작했다며, 시장에 이보다 일찍 진입한 현명한 투자자들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급등하는 알트코인에 주의해야 한다며, 이러한 알트코인은 높은 위험을 수반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반데포프는 투자자들에게 시가총액이 낮은 알트코인 대신 대형 알트코인에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이 2024년 1분기 가장 좋아하는 알트코인 5가지가 이더리움(ETH), 옵티미즘(OP), 아비트럼(ARB), 체인링크(LINK), 수이(SUI)라고 공개하며 다음과 같이 이유를 설명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이 앞으로 비트코인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더리움에 더 많이 투자하고 싶은 이유가 된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면 이더리움 현물 ETF가 더욱 각광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옵티미즘: 이더리움 생태계가 더 나은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더리움 기반 OP도 가장 좋아하는 알트코인 중 하나로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
아비트럼: OP와 같은 이유로 ARB도 가장 좋아하는 알트코인 중 하나이며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알트코인이다.
체인링크: 2024년 디파이 시장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LINK를 추가하고 있다.
수이: 이더리움 생태계 밖의 알트코인에도 관심이 있는데, 현재로서는 SUI가 선택 종목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의 알트코인 포트폴리오 중 이더리움에 40%, 체인링크에 20%, 아비트럼에 15%, 옵티미즘에 15%, 수이에 10%를 할당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