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거부할 경우 비트코인은 아주 빠른 속도로 20%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암호화폐 서비스 기관 메이트릭스포트가 전망했다.
메이트릭스포트는 “SEC는 왜 비트코인 현물 ETF를 다시 거부할 것인가”라는 제목의 3일자 보고서에서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거부하면 비트코인은 3만6000 달러/3만8000 달러 범위로 하락하게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메이트릭스포트는 보고서에서 SEC가 1월에는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지 않을 것 같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우리는 모든 신청이 SEC의 승인에 앞서 반드시 충족되어야 할 중요한 조건들을 구비하지 못한 것으로 믿는다”면서 “이런 조건들은 2024년 2분기 충족될 수도 있겠지만 우리는 SEC가 1월에는 모든 신청을 거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메이트릭스포트는 1월 5일까지 ETF 승인에 관한 어떤 이야기도 듣지 못하면 트레이더들이 그들의 롱포지션 노출에 대한 헤지가 필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메이트릭스포트는 1월 말 만기되는 행사가격 4만 달러 풋옵션을 매입하거나 옵션을 통해 비트코인에 곧바로 숏포지션을 취하라고 권유했다.
메이트릭스포트는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거부하더라도 비트코인의 금년 말 가격은 미국의 선거와 비트코인 반감기 때문에 연초 가격(4만2000 달러) 보다는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