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리플이 1조 5000억 달러 규모의 산업에 뛰어들면서 XRP의 잠재적 가격 급등을 예고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뉴스BTC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결제 네트워크 리플은 최근 X(구 트위터)에 게시한 보고서에서 기업의 확장 목표가 1조 5000억 달러 규모의 IT 산업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국경 간 결제 및 기타 재정적 어려움이 오랫동안 지속돼 온 IT 산업에서 리플이 혁신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냈다.
리플은 거의 모든 결제 업체들에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이 향후 3년 내에 더 빠른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며, 리플이 IT 서비스 기업들의 글로벌 결제를 가속화하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플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많은 IT 기업들이 해외 공급업체에 대한 결제를 쉽게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 결제는 느리고 비싼 국제 송금, 높은 거래 수수료, 제한적인 은행 업무 시간, 투명성 부족과 같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리플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23년 11월, 리플은 300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결제 부문을 장악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뉴스BTC는 이러한 전략적 확장이 기존 금융 시스템을 혁신하려는 리플의 비전에 부합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XRP 가격의 급등을 촉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