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제인 기자] 미국 전역의 437명의 금융 자문가(Financial Advisor) 중 39%만이 비트코인 현물 ETF가 2024년에 승인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는 블룸버그 ETF 분석가들이 1월 10일 전후로 90%의 승인 확률을 제시한 것과 완전히 다른 전망이다.
비트와이즈는 이같은 조사 결과를 5일 엑스(트위터)에 공유했다.
The findings are in.
We surveyed 437 financial advisors across the nation to gauge their views on crypto assets.
Here’s what they had to say…
— Bitwise (@BitwiseInvest) January 4, 2024
올해 승인에 대해서는 답변이 엇갈렸지만 비트코인 구매에 관심이 있는 자문가들 중 무려 88%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조사는 자산 접근성이 암호화폐 채택의 가장 큰 장벽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자문가들 중 단 19%만이 고객 계정에서 암호화폐를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답했다.
한번 암호화폐에 투자한 자문가들은 계속해서 투자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 고객 계정에 암호화폐를 할당한 자문가의 98%는 2024년에도 투자를 유지하거나 증가시킬 계획이다.
자문가들은 ETF를 암호화폐 접근을 위한 가장 선호하는 방법으로 꼽았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잠재력을 보여준다.
자문가들의 71%가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중 비트코인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이는 전년도 53%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