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도지코인이 지난 일주일 10.0% 하락하며 급락세를 보였다. 1개월 기준으로는 20.2% 내려 주요 암호화폐 대비 투자 심리가 위축된 상황이다. 같은 기간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4.1% 내리는 데 그쳤다.
한국 시간 5일 도지코인은 24시간 거래량 약 5억 5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투자자 관심을 보였다. 0.082달러 선에서 강한 지지선을 보이며 하락세가 주춤했고, 상승 반전을 위해서는 이전 하락세가 연출된 0.092달러 저항선을 상향 돌파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다.
코인게이프(CoinGape)는 “도지코인 차트에서 상승세가 연출되기 위해서는 이번 달 중 0.12 달러에 이르는 것이 필요다”며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후 일반 기관 자금이 암호화폐 생태계 유입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X(구 트위터)와 테슬라의 도지코인 관련 이슈도 주목할 부분이다. 지난 12월 도지코인은 테슬라 사이버트럭 주문 페이지 중 도지코인 결제 관련 코드가 발견되며 급등한 바 있다. 2024년 두 개 기업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새로운 이슈메이킹을 할지 주목된다.
# 도지코인 하락에 새로운 밈섹터 주목, 높은 상승세 보이는 신규 프로젝트도 등장
현재 밈코인 시가총액은 약 229억 달러에 달한다. 일일 거래량은 13억 4000만 달러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국면에서 도지 코인이 하락하자 신규 밈코인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도지코인의 하락세에도 밈코인 섹터는 지난 24시간 1.7%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시바이누($SHIB)와 밈코인($MEME) 등이 각각 1.8%, 3.2% 상승해 시장 퍼포먼스를 웃돌았으며, 마이로($MYRO)는 24시간 기준 40% 급등하며 시가총액 기준 600위 안으로 진입했다.
#스폰지밥코인, V2 런칭 계획 발표하며 관심 ↑…지난 일주일 26.7% 급등
이런 상황 속 스폰지밥코인($SPONGE)은 V2 런칭을 발표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SPONGE는 한국 시간 5일 기준 지난 일주일 26.7% 상승, 1개월 기준 44.9% 상승한 0.00051 달러 거래된다.
지난 2023년 5월 출시된 스폰지밥코인은 새로운 밈 코인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SPONGE는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에서 영감받아 탄생한 오마쥬 코인이다. 개발팀이 “애니메이션 스폰지밥과 공식적인 관계가 없다”고 발표했음에도 활발한 SNS 마케팅을 통해 커뮤니티 관심을 모았다.
스폰지밥코인V2에는 플레이투언(Play to Earn) 게임과 스테이킹 보상 등의 유틸리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개발팀은 “스폰지밥코인 커뮤니티는 텔레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수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V2 런칭을 시작으로 커뮤니티 참여를 활성화하는 전략을 적극 채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폰지밥코인V2($SPONGEV2)는 현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한 스테이킹으로 획득 가능하다. $SPONGE 토큰을 소각하면 소각 분량에 따라 4년에 걸쳐 $SPONGEV2가 지급된다.
한국 시간 1월 5일 소각 토큰 가치는 약 2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SPONGE 수량으로 37억 개에 달한다. 개발팀은 $SPONGEV2 토큰 런칭과 함께 글로벌 거래소 상장 및 토큰 활용 게임을 출시 계획이다. 현재 $SPONGEV2 교환비는 1 USDT 당 1708 SPONGEV2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판매 및 로드맵 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