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현물 ETF 출시가 가시화되며 비트코인은 9일 기사 작성 시점에 24시간 전보다 6.3% 급등한 4만 681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5.2% 상승하며 비트코인 대비 자금 유입이 적었다.
비트코인이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관련 토크노믹스를 제시한 그린비트코인(GreenBitcoin, GBTC)도 투자자의 관심을 모았다. 그린 비트코인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 트렌드로 주목받은 게이미피케이션, 스테이킹, 친환경 주제를 결합해 새로운 스테이킹 모델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다.
# 이용자 활동에 따른 스테이킹 리워드 제공, 게이미피케이션 스테이킹 성공에 주목
그린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 대장주 비트코인 가격 이슈와 이더리움의 스테이킹 모델을 종합 채택했다. 투자자들은 그린비트코인 플랫폼 활동에 따라 최대 100%에 달하는 토큰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개발팀은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그린비트코인 플랫폼에 적용했다”며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손쉽게 투자 리스크를 줄이고, 개인 투자 전략을 통해 추가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스테이킹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린비트코인은 지분증명 네트워크에 기반해 TX에너지 소모량이 34 Wh에 불과하다. 작업증명 시스템에 제기되는 환경 이슈를 고려한 구조다. 토큰 런칭 후 투자자들은 그린비트코인 플랫폼에서 매주 진행되는 예측 챌린지에 참여하고 스테이킹 리워드를 확보할 수 있다.
현재 $GBTC 스테이킹 리워드는 연 402%에 달한다. 스테이킹 참여자들이 늘어날수록 수령하는 토큰이 줄어든다. 그린비트코인은 현재 사전 판매 60만 달러 돌파를 기념해 15%의 추가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사전 판매 모금액 60만 달러 돌파,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할까?
그린비트코인은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과 스테이킹을 결합해 투자자 관심을 모았다. 현재 사전 판매 $GTBC 교환비는 0.4162 USDT 당 1 GBTC다. 이후 거래소 상장 목표가는 현재가 대비 44.2% 높은 0.6 USDT로 공개됐다.
그린비트코인 사전판매에는 공급량 중 40%가 할당됐다. 스테이킹 리워드로 배분된 580만 개의 토큰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지급된다. 전체 공급량 중 27.5%에 달한다. 글로벌 거래소 상장에는 20%, 잔여 5%는 $GBTC는 챌린지 리워드로 활용된다.
$GBTC 스테이커들은 게이미파이드 그린 스테이킹에 참여하게 된다. 투자자들은 다음날 비트코인 가격 방향성을 예측하는 비트코인 챌린지를 진행한다. 예측치가 그린(정답) 구간에 들면 스테이킹 리워드를 확보하는 구조다. 예측이 틀릴 경우에도 보유 토큰 손실은 없다.
그린비트코인은 사전 판매 이후 탈중앙화 거래소(DEX) 상장, 커뮤니티 이벤트, 스테이킹 및 예측 기능 출시 등 활동을 통해 생태계의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개발팀은 “1월 사전 판매 종료와 함께 글로벌 거래소 상장 및 플랫폼 활성화에 돌입하겠다”며 “오는 2024년 2분기까지 그린비트코인 게이미파이드 스테이킹 시스템을 확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린비트코인 관련 최신 소식 및 로드맵은 공식 소셜 미디어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