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코인 시장이 그간 약세에서 벗어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페페와 봉크 등 암호화폐는 지난주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한국 시간 1월 11일 상승세는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큰 영향을 미쳤다. SEC에 의해 계류 중이던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일괄 승인되며 암호화폐 투자 심리가 크게 개선됐다.
솔라나 대표 밈코인인 봉크(Bonk, BONK)는 지난주 25.7% 상승하며 0.0000152 달러 선에서 거래된다. 최근 거래량 증가세와 함께 한 때 연중 고점을 갱신했다. 같은 기간 페페는 19.9% 상승, 지난주 대비로는 10.3% 상승해 밈코인 대상 투자 심리 개선을 보였다.
# 봉크, 거래량 증가 및 3일 연속 상승하며 투자자 심리 개선
봉크는 최근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보인 밈코인 중 하나다. 지난 2023년 대부분의 기간 횡보하며 시장 관심을 받지 못했지만, 11월 이후 솔라나 생태계 대상 관심도가 높아지며 역대 최고가를 갱신했다.
솔라나 블록체인 인기와 함께 봉크는 연중 저점 대비 24배 높은 가격인 0.00003419 달러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시가총액 약 9억 6512만 달러, 전체 암호화폐 중 70위에 달한다.
봉크는 1월 8일 이후 3일 연속 일봉 상승으로 마감하며 급등했다. 2024년 하락분을 모두 회복한 상황으로, 50일 지수동평균선(EMA)을 상향 돌파하며 투자 심리 개선을 보였다.
밈코인 시가총액은 지난 24시간 5.3% 상승하며 같은 기간 암호화폐 시가총액(2.2% 상승) 대비 퍼포먼스가 좋았다. 시장에서는 신규 자금이 유입되며 밈코인 섹터가 다시 활기를 찾으리란 기대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스펀지V2($SPONGEV2)는 이런 상황 속 등장한 신규 밈코인 프로젝트다. 성공적으로 커뮤니티를 모은 스펀지V1($SPONGE) 개발팀이 준비해 밈코인 분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펀지V2, 스펀지 프로젝트 커뮤니티 기반 이어갈 것…신규 유저 유입에 토큰 기대감 ↑
스펀지V2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받은 신규 밈코인이다. 작년 런칭된 스펀지코인의 후속 프로젝트다. 개발팀은 기존 스펀지코인 커뮤니티 및 내러티브를 스펀지V2로 이어가 새로운 투자자 유입을 이끌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스테이크 투 브릿지 매커니즘을 통해 기존 $SPONGE 코인을 스테이킹할 경우 $SPONGEV2를 제공한다. 현재 스테이킹 리워드는 연간 354%에 달한다. 지갑을 연결해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현재 교환비는 1 $SPONGEV2 당 0.000866 USDT다.
개발팀은 현재 개발 중인 플레이투언 스펀지 레이싱 게임을 통해 $SPONGEV2 토큰 활용처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게임 속 레이싱 아이템을 구매하고 게임 결과에 따른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개발팀은 “스펀지V1 프로젝트로 얻은 커뮤니티는 스펀지 생태계의 가장 큰 강점”이라며 “기존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기반 삼아 스펀지V2가 더 많은 관심을 모으는 밈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존 스펀지코인 커뮤니티는 이미 2만 7000명에 달하는 SNS 팔로워를 확보한 바 있다. 강한 커뮤니티를 스펀지V2 성장 기반으로 삼겠다는 목표다. 스펀지팀이 새로운 밈 코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